요즘 유행하는 패션 아이템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많은 아이템들이 있지만 하나 뽑자면 가죽 카드지갑입니다. 일상 생활에 필요한 카드만 넣고 다니며 목걸이로도 멜 수 있는 가죽 카드지갑은 편리하고 실용적이죠. 또한 소재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빈티지한 느낌을 가지고 있어 캐주얼, 정장 등 어떤 옷에든 잘 어울리는 패션 아이템으로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기성제품이 아닌 나만의 개성이 담긴 가죽 지갑을 만들고 싶지 않으신가요? NH농협카드가 가죽

공예로 카드 지갑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가죽 카드지갑 DIY 안내 영상을 보시며 나만의 가죽 소품은 무엇이 좋을지 어떻게 만들어야 나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지 상상력을 자극해보세요. 자 이제부터 가죽 공예의 세계에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내 손으로 직접 만들고 꾸미는 즐거 ‘가죽 카드지갑 DIY’

 

준비물 

가죽, 카드지갑 패턴, 송곳, 자, 펀치판, 커터 칼, 라운드 칼, 가죽 마감재, 본드, 문진, 

그리프, 가죽 제작 전용 실, 바늘 2개, 헤라, 고무 망치, 사포, 디바이더, 재단판 


- 그리프란? : 일정한 간격의 바늘 구멍을 뚫어주는 도구

- 디바이더란? : 필요한 치수만큼 일정한 길이로 등분할 수 있게 해주는 도구 


만드는 순서


1. 재단과정

- 가죽 위에 원하는 모양의 패턴을 올려놓고, 송곳으로 도안을 그려줍니다.

  (도안 사이즈: 기본 몸통 10cm x 8cm 2장, 포켓 10cm x 5cm 2장) 

- 도안에 맞게 자와 커터 칼을 사용해 가죽을 잘라줍니다.

- 포켓의 위치를 정해준 뒤, 위쪽과 아래쪽 부분을 고정시켜주며, 5mm안쪽으로 위치를 잡아줍니다.

- 디바이더를 사용해 정확한 간격을 맞춰준 뒤, 칼의 뒷면을 활용해 가죽을 벗겨 내줍니다.


2. 조립과정

- 본드를 최대한 얇게 펴 발라준 뒤, 손에 힘을 줘 붙여줍니다.

- 그리프로 바느질 할 곳을 망치로 쳐줍니다.

- 바늘은 2개를 사용하며, 각각의 바늘에 실을 3번 넣어, 매듭을 만들어 준 뒤, 

  같은 구멍에 왼쪽 오른쪽 각각 바늘을 넣고 교차시켜 당겨줍니다. 

- 마지막 땀까지 바느질을 한 뒤, 풀을 바른 송곳으로 양쪽 구멍에 발라줍니다. 

- 본체 뒷면 가죽부분에 본드를 발라준 뒤 붙여줍니다. 

- 본체가죽에 본드를 발라 접합시켜줍니다. 


3. 마감과정 

- 각진 모서리 부분은 라운드 칼로 둥글게 잘라줍니다. 

- 디바이더와 그리프로 3면의 바느질 선을 그어준 뒤, 바느질을 해줍니다.

- 사포질을 한 뒤, 가죽 마감재를 전체적으로 발라줍니다.

 


꼭 기억하세요! 가죽 카드지갑 DIY Tip! 

Tip 1. 포켓의 위치를 정해줄 때 자를 활용하면 수평을 맞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Tip 2. 본드를 바를 때는 가죽의 양면을 다 발라주며, 본드가 마를 때까지 꼭 기다리신 후 작업합니다. 순간접착제는 사용하지 마세요! 




Tip 3. 바느질 할 때의 실은 가죽길이의 3배 ~ 3배 반 정도의 길이를 잡아주며, 일정한 규칙으로 바느질을 해줍니다.


Tip 4. 라운드 칼이 없을 경우, 동전을 대고, 모서리 면을 따라 잘라주면 편리합니다.


 


 



NH농협카드에서 소개해 드린 가죽 카드지갑 DIY 어떠셨나요? 요즘에는 가죽 공방에서 운영하는 강좌도 많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키홀더, 여권케이스 등 누구나 쉽게 가죽 아이템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가족, 연인과 함께 나만의 가죽공예 아이템을 만들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NH농협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