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새롭게 바뀌는 우편번호에 대한 정보를 여러분과 공유해 볼까 합니다~



 


2015년 8월 1일부터 기존의 6자리 우편번호가 5자리로 바뀌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신가요?

새로운 우편번호는 *국가기초구역에 부여된 5자리의 구역번호를 그대로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기존의 우편번호와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국가기초구역제도란? 정부 및 공공기관에서 공통적으로 활용 가능한 기초구역을 설정하여 범국가적으로 공통 사용하는 것으로 기존의 기관마다 제각각 설정했던 지역 단위를 일원화 하는 것)



 쉽고 간편하게 바뀌는 우편번호 표기법!

 

 

새 우편번호의 다섯 자리의 숫자 중 앞의 두 자리까지는 특별(광역)시/도로 구분되고, 그 다음은 시/군/치구, 이후로는 일련번호로 구성이 되는 형식입니다.

예를 들어 서울시의 앞의 2자리는 01~09까지 구성 되어 있기 때문에 우편번호의 앞 두 자리가 01~09 사이의 숫자로 이루어져있다면 서울시의 우편번호라는 것을 알 수 있겠죠!^^

 

각 시/군/구 별 새로운 우편번호는 우체국 공식사이트에서 자세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 우편 번호 자세히 보기 >>>


새로운 다섯 자리 우편번호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첫째! 도로명 주소 체계에 적합한 5자리의 구역번호를 그대로 사용하여 집배원의 배달경로가 최적화되서 송달률이 향상 됩니다. 
마지막 두 자리의 일련번호가 직선방향으로 부여 되기 때문에 집배원이 우편물을 배달할 때 경로 구분이 더 쉬워지는 거죠!!

 

둘째! 통계, 우편 등 공공기관의 각종 정보 공유가 편하게 되어 국가 차원의 경쟁력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럼 기존의 6자리는 소멸되는 거냐구요??
아니죠~!! 기존의 쓰시던 6자리 우편번호는 2018년 7월 31일까지 유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새로 적용되는 5자리의 우편번호에 빨리 익숙해지시는 게 좋겠지요!!!


 새로운 우편번호는 어디서 확인 할까요?!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인 ePost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Post 바로가기 >>>

 

새 우편번호 검색 창은 도로명 주소, 지번 주소, 등록되어 있는 건물로도 검색이 가능하답니다!!!

지금까지 새 우편번호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 필요 이상의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신용등급이나 이용한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카드 신청 전 카드상품 안내장 및 약관의 내용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상세혜택 및 이용조건 등 카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card.nonghyup.com) 약관을 참조하시거나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 또는 카드고객상담센터(1644-4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체이자율 : 회원별, 이용상품별 약정금리 + 최대 3%p, 법정 최고금리(24%) 이내 

※단, 연체 발생 시점에 약정금리가 없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적용함

-일시불 거래 연체 시: 거래발생 시점의 최소기간(2개월) 유이자 할부금리

-무이자할부 거래 연체 시: 거래발생 시점의 동일한 할부 계약기간의 유이자 할부 금리

-그 외의 경우: 약정금리는 상법상 상사법정이율과 상호금융 가계자금대출금리 *중 높은 금리적용

*한국 은행에서 매월 발표하는 가장 최근의 비은행 금융기관 가중평균대출금리(신규대출 기준)

"신용카드 사용, 갚아야 할 빚입니다."  


Posted by NH농협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