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의 두뇌발달을 위해 꼭 필요한 오감자극! 오감자극을 위한 활동으로는 그림 그리기, 음악 듣기 등이 있는데요. 오감발달에 도움이 되는 체험 학습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NH농협카드가 지금 바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좌뇌와 우뇌 발달을 동시에! 악기야 놀자




음악은 정서발달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데, 가사가 있는 노래는 좌뇌를 자극하고, 조용하고 가벼운 클래식은 우뇌를 자극하므로 다양한 음악을 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처럼 좌뇌와 우뇌를 동시에 발달시키며 다양한 영역의 발달을 돕는 음악, 보다 전문적으로 체험하고 싶다면 바로 ‘악기야 놀자’를 추천해 드립니다!





‘악기야 놀자’ 에서는 전문 연주자 선생님들의 악기와 음악에 대한 재미있고 이해하기 쉬운 교육시간이 있다고 해요. 교육 후에는 클래식에 사용되는 악기를 직접 체험하고 만져보며 소리를 내본다고 해요. 악기를 직접 만지며 촉각을 발달시키고, 직접 연주하며 청각을 발달시키는 교육은 쉽고 재미있게 아이들의 오감을 발달시킬 수 있겠죠.





악기에 대한 교육과 체험을 통해 클래식 악기들과 친해졌다면, 다음엔 해설과 함께 전문 연주자의 공연이 이루어진다고 해요. 직접 교육을 받고 체험을 하는 아이들 뿐만 아니라 부모님들도 음악을 감상하며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또한 연주 감상 후에는 질문시간이 있다고 하니 이해도 또한 한층 업! 될 수 있어요.


어린이의 청각 발달에 특히 유익한 ‘악기야 놀자’ 체험학습은 3월부터 5월까지 국립극장에서 진행된다고 하니 주말에 특별한 나들이를 다녀오시는 건 어떨까요?


▶▶국립극장 홈페이지 바로가기




자연과 함께 하는 오감발달! 흙놀이 체험 바투바투




흙을 직접 만지며 다양한 흙놀이를 체험하는 바투바투. 흙을 이용하여 상상한 것을 직접 만들어보며 흙의 성질을 직접 알아볼 수 있는데요. 체험 과정을 통해 촉각과 상상력을 발달시킬 수 있답니다. 또한 흙물감으로 그림을 그리는 체험은 오감발달을 더욱 업! 시켜준답니다.





이 외에도 흙을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 놀이터에서 한껏 놀고 난 후, 흙을 깨끗하게 씻어내며 갖는 흙과의 헤어짐은 아이들의 감성을 자극한답니다. 활동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흙을 이용하여 진행되기 때문에 넘어진다고 해서 크게 다칠 걱정 없이 즐거운 추억 만들고 오기에 딱 좋을 것 같네요!


NH농협카드와 알아본 오감발달 체험학습, 어떠셨나요? 단순히 그림을 그리고 음악을 듣는 것보다는 특별한 오감발달 체험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NH농협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