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는 잘 다녀오셨나요? 아직 못가셨다면 볼거리가 많은 여행지는 어떠세요? 오늘은 볼거리와 먹을거리 등이 풍부한 방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다양함이 공존하는 방콕으로 함께 떠나 보실까요?




천사의 도시 #방콕



타이의 수도 방콕! 우리나라에서 떠나면 5시간에서 5시간 30분 정도 걸리는 방콕은 타이어로 끄룽텝(천사의 도시)라고도 불린다고 하네요. 방콕은 전형적인 열대 기후의 나라로 1년 중 가장 더운 4월의 평균 기온은 30℃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여름 휴가지로 많이 떠나는 곳 중에 하나인 방콕은 야시장과 재래시장, 쇼핑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가득한데요. 그중에서 방콕의 야경은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랍니다. 




#왓프라깨오



방콕에는 사원이 유독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에메랄드 사원이라고 불리는 왓프라깨오는. 타이에서도 가장 호화로운 사원이랍니다.



이곳에 들어갈 때는 복장을 확인하는데요. 사원만의 복장 규정이 있어, 단정한 옷차림으로 갈아입어야 출입이 가능하답니다. 무릎과 어깨가 들어나는 복장으로는 출입이 NO! NO!



왓프라깨오를 둘러보는 내내 넋을 잃고 볼 수밖에 없는데요. 규모에 한번 놀라고 금빛으로 둘러싸여 있는 사원의 전경을 보며 또한번 놀라게 된답니다. 방콕으로 여행가신다면, 왓프라깨오의 웅장함을 느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카오산로드



방콕에서 사원을 둘러본 후 꼭 들러야 할 곳! 바로 카오산 로드입니다. 카오산 로드는 배낭족들의 베이스캠프로 여행객으로 북적이는 곳 중에 하나입니다. 



카오산 로드에 들어서면 I ♥ Khaosan 문구와 맥도날드의 마스코트가 보이는데요. 여행객들의 필수 포토존이라고 합니다. 사와디캅하며 두손을 모아 찍는 포즈도 따라해 보는 것도 좋겠죠?



카오산 로드의 마지막 코스! 팟타이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의 직원분들은 대부분이 한국어를 알고 있어, 의사소통에 문제 없이 주문이 가능하답니다. 염려하지 마시고 편하게 음식을 주문하세요.^^




#짜뚜짝 시장



5,000여개의 상점이 있는 짜뚜짝 시장. 재래시장으로 유명한 곳이랍니다. 이곳에서는 주로 선물을 구입하게 되는데요. 비누부터 시작해서 캔들, 디퓨저 등 방콕만의 다양한 아이템을 만날 수 있는 곳이랍니다. 그리고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 밀집되어 있어서 방콕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짜뚜짝 시장을 가보는게 좋아요. 



짜뚜짝 시장을 둘러보다가 사람들이 한곳에 집중되는 곳이 있는데 바로 이곳이랍니다. 음식점인데 쉐프님의 거대한 솥을 이용한 요리 만드는 과정과 마술까지 볼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이곳을 꼭 지나가보세요. 




#방콕 쇼핑 센터



방콕에서 즐기는 또 하나! 바로 쇼핑입니다. 재래시장에서 소박함을 느꼈다면 현대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쇼핑센터 밀집 지역을 가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방콕도 너무 더운 날씨 탓에 실내에는 사람들이 북적북적 거리는데요. 특히 방콕의 터미널 21이라는 쇼핑 센터는 나라이름으로 층을 표기해 런던, 일본, 샌프란시스코 등의 이름을 사용해서 한번 보면 잊혀지지 않도록 해 두었답니다. 방콕에는 터미널 21일 뿐만 아니라 백화점인 씨암 파라곤과 쇼핑몰 씨암센터가 있는데 이 두 곳은 같은 곳에 있고, 연결이 되어 있어서 쇼핑을 할 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팟퐁야시장




방콕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 바로 야시장입니다. 야시장 중에서도 팟퐁야시장은 골목골목마다 좌판이 깔려있어 저렴한 가격에 방콕의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다양한 액세서리부터 조명, 음반, 방콕의 관광품 등을 구경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팟퐁야시장에 갈 때는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팟퐁야시장은 야시장으로도 유명하지만 유흥가가 밀집되어 있어 지나갈 때 조심을 해야 합니다. 




#방콕의야경



마지막으로 방콕에서 즐길 거리! 바로 방콕의 야경입니다. 방콕에서는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지만 정말 꼭 가야 하는 곳을 알려 드릴게요. 그중 하나는 수상보트를 타야 들어갈 수 있는 아시아티크! 



아시아티크에서 관람차를 타야 방콕의 야경을 볼 수 있는데요. 방콕의 물가에 비해 입장권이 조금은 비싸지만 후회하지 않을 야경을 볼 수 있으니 관람차를 타보세요~



그리고 반야트리 문바에서 보는 야경! 하늘과 맞닿을 것 같은 느낌을 받고 싶다면 문바를 추천해 드려요, 문바에서 간단하게 칵테일 한잔을 마시며 야경에 흠뻑 취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방콕 여행기를 소개 해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여행을 준비 중이시거나 내년 여름 휴가지를 결정해야 할 때 방콕으로 떠나보세요. 낮과 밤이 확연히 다른 방콕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NH농협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