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날씨에 감기에 걸린다는 것은 보기드문 일이죠. 하지만 요즘 같이 무더운 여름에 아이들의 때 아닌 잦은 감기로 걱정이 많으신 분들이 있으신데요. 쉽게 생각하면 안되는 아이들 여름철 감기 예방책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위생관리 철저하게 하기



위생관리는 항상 365일 내내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인데요. 4계절 중 특히 세균 번식이 활발한 여름에는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아이들이 외출하고 집에 왔을 때에는 반드시 손과 발을 씻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녀가 어릴수록 혼자서 깨끗이 씻기 어려울 수 있으니 부모님의 도움을 받아 잘 씻을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적절한 운동 필수



감기에 가장 잘 걸리는 요인은 바로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졌기 때문인데요.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지만 인위적으로 건강보조식품을 복용하는 것 보다는 자연스럽게 체내에서 만들어지는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으로 운동이 좋다고 합니다. 적절한 운동을 통해 아이들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 주세요.




밥이 최고의 보약



하루 3끼 균형 잡힌 식사 또한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은 방법입니다. 인스턴트 음식이나 군것질을 최대한 자제시키고 밥 위주의 먹는 습관을 길러준다면 감기는 물론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죠.




에어컨 대신 선풍기 사용



더운 여름 아이들이 덥다고 에어컨 바람을 오래 쐬게 하는것은 면역력 저하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에어컨 장시간 사용으로 냉방병에 걸릴 수 있답니다. 그리고 외출 후 돌아왔을 때는 에어컨을 26℃ 이상으로 잠깐 공기를 식혀줄 정도만 사용하고 선풍기를 틀어주어야 아이들에게 좋습니다. 


실내를 시원하게 만들 수 있는 선풍기 사용 팁!

선풍기를 창가에 올려서 반대 방향으로 틀게 되면, 집안의 더운 공기가 선풍기 뒤쪽 환구를 통해 빠져나가 실내공기를 시원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저녁 외출 시 가벼운 겉옷 챙기기



여름이여도 새벽과 밤은 오후보다 기온이 내려가게 됩니다. 멀리 산이나 시골에 가면 여름에도 일교차가 있어서, 어린 아이들일수록 영향을 쉽게 받아 감기에 걸릴 수 있으니 저녁에 외출을 하게 된다면, 가벼운 외투를 입혀서 체온이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도록 유지 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여름철 아이들 감기에 대한 예방수칙을 몇 가지 알려드렸는데요. 더운 여름철 자녀들이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옆에서 항상 지켜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NH농협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