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현재 대한민국에는 약 2 4천 명의 북한이탈주민이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위험을 무릅쓰고 국경을 넘어왔음에도 문화적 이질감, 편견, 경제적 궁핍, 취업문제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남한사회에 적응하기가 쉽지 않다고 합니다.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는 NH농협카드는 어려운 북한이탈주민의 삶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2012 동포사랑 후원의 밤’행사에 참여하였는데요, 그 현장을 지금부터 한번 확인해보실까요?

2012 동포사랑 후원의 밤

지난 12월 6일,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과 통일부가 주최하는 ‘동포사랑 후원의 밤’ 행사가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 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NH농협카드를 비롯한 후원자들과 북한이탈주민들이 함께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습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은 북한이탈주민의 성공적인 정착과 생활안정 지원을 위해 설립된 통일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동포사랑 후원의 밤 행사 등을 진행하여 현재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약 2만 4천여 명의 북한이탈주민의 삶을 돕고 있습니다.

2012 동포사랑 후원의 밤 공연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평양민속예술단, 전자현악그룹 ‘밀키웨이’, 여명학교 여학생들의 가야금병창,
북한이탈주민 청소년들의 비보이 힙합댄스 공연, 남북대학청년학생들의 통일 하모니 공연이 이어져 행사에 참석한 이들에게 많은 박수를 받았습니다.

2012 동포사랑 후원의 밤 후원금 전달

NH농협카드는‘동포사랑 후원의 밤’을 통해 북한이탈주민 후원금 5천만 원을 전달하였는데요, 이 후원금은 대안학교 운영, 탈북단체 커뮤니티 활동, 응급환자 진료 및 영농지원 등 다양한 사업에 쓰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후원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후원금을 전달한 후 NH농협카드를 비롯한 후원자 대표들이 케이크를 자르는 것으로 행사가 마무리되었습니다.
하얀 눈처럼 깨끗한 케이크를 함께 자르면서 모두가 앞으로의 지속적인 후원을 약속했습니다.
물론 NH농협카드 역시 그 약속을 계속해서 지켜나가도록 더욱 노력할 예정입니다.

NH농협카드는 이번 행사를 포함하여 이후에도 북한이탈주민이 우리의 소중한 형제, 다정한 친구이자 따뜻한 이웃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이어질 NH농협카드의 따뜻한 사회공헌활동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NH농협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