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발견

2016년 12월 23일

 

 

주목받는 사람은 센스부터 다르다?!

연말 모임을 위한 건배사&음주상식

 

 

 

 

한 해의 마지막 시즌이 되면, 서로를 격려하고 힘찬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다양한 모임을 갖곤 하는데요. 연말 모임이 가장 잦아지는 12월, 조금의 센스를 발휘하면 성공적인 모임은 물론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주인공이 될 수 있답니다! 술자리의 묘미인 위트 있는 건배사부터 잦은 술자리에서도 건강을 사수하는 음주 방법까지, NH 농협카드가 드리는 꿀팁으로 이번 연말 모임을 알차게 마무리해보세요^^

 

 

 

[모임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주는 센스만점 건배사]

 

모두의 수고를 격려하며 힘찬 새해를 시작하는 의미로서의 건배는 연말 모임의 필수 의식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인데요. 단순하게 ‘건배’ 또는 ‘Cheers!'를 외치는 것도 좋지만, 의미가 담긴 건배사를 준비해 외쳐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부터 NH농협카드가 손꼽은 TOP5 센스만점 건배사를 소개합니다!

 

 

#1. 이멤버!리멤버!

 

 

이멤버! 리멤버!는 자리에 함께하는 모든 사람(Member)의 인연이 오래도록 기억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건배사입니다. 이 멤버!로 선창하면, 리멤버(Remember)!라고 외치며, 오래도록 기억 될 소중한 순간을 만들어보세요^^

 

 

 

#2. 나가자

 

 

나가자는 사투리가 담긴 재미난 건배사입니다. 나도, 가(그)도, 자(저)도 잘되자는 의미로  함께하는 모든 이의 앞날을 힘차게 응원하는 의미가 담겨있답니다.

 

 

#3. 그래도

 

 

그래도!는 마치 3행시를 읊는 것 같은 건배사인데요. 해석하자면 ‘그래, 내일은 도약할거야!’라는 격려의 의미랍니다. 또한, ‘그래도, 괜찮다’라는 위로의 의미도 담고 있기에 격려와 위로가 필요한 모임에서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4. 마무리

 

 

마무리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모임에 더없이 어울리는 건배사랍니다. ‘마음먹은 것은 무엇이든 이루자’라는 의미를 담아 새해 다짐과 목표를 다지기에 좋겠죠?

 

 

 

[연말 술자리, 내 몸은 내가 지킨다]

 

 

 

#음주 전, 가벼운 식사

알코올은 20% 가량이 위에서 흡수되는데요. 위에 음식물이 있으면 알코올이 천천히 흡수되지만, 빈속에 술을 마시면 아세트알데히드가 많이 생성되어 숙취가 심해 질 수 있답니다. 따라서, 음주 전 가벼운 식사로 숙취를 예방할 수 있답니다.

 

 

#단일 주종으로 끝까지

섞어 마실 경우 술을 마시는 양이 급격히 증가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인체에 흡수가 잘 되는 15~18도로 변해 더 빨리 취하고 숙취 또한 심해질 수 있습니다. 시작과 끝은 늘 하나로, 잊지 마세요!

 

 

#술 한잔에 물 두 잔

수분은 알코올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따라서, 물을 많이 마시면 그만큼 알코올이 빠르게 배출될 수 있겠죠?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는 알코올 분해 과정에서의 수분 소모를 막아 피부 건조나,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비타민C로 숙취 예방

비타민과 미네랄은 숙취의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안주로 곁들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얼마 남지 않은 2016년, 잦은 모임으로 음주가 횟수가 잦아지면 그만큼 건강에도 적신호가 올 수 있겠죠? 힘찬 새해를 위해서는 건강을 챙기는 것이 우선일텐데요. NH농협카드가 알려드리는 센스있는 건배사와 건강한 음주방법 꿀팁으로 즐거운 연말 모임 만드시기를 바랍니다!^^

 

 

※ 필요 이상의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신용등급이나 이용한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카드 신청 전 카드상품 안내장 및 약관의 내용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연체이자율 : 연21.0%~27.9%(회원별, 연체기간별, 이용상품별 차등적용)

 신용카드 사용, 갚아야 할 빚입니다.

※ 기타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card.nonghyup.com) 약관을 참조하시거나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 또는 카드고객상담센터(1644-4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NH농협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