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발견
2016년 12월 28일

 

 

NH농협카드가 알려드리는

연말정산과 절세 꿀팁

  

 

직장인의 13월의 보너스라고 하는 연말정산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매년 할 때 마다 헷갈리게 되는데요. 세금을 돌려받게 되는 분들도 계시지만 세금을 더 납부해야 하는 경우도 생기기 마련이니, 꼼꼼하게 확인해보셔야 겠습니다. NH농협카드가 연말정산 준비 방법과 절세를 위한 꿀Tip을 전해드릴게요!

 

 

 

[세금폭탄을 막는 절세 Tip]

 

 

◆ 국세청 홈택스 앱 활용하기

 

 

국세청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연말정산 관련 정보를 모바일에서도 제공합니다. 연말정산 항목에 따른 절세 Tip을 확인할 수 있는 ‘절세주머니’를 활용해 보세요.

 

절세주머니 활용법
절세 Tip과 유의Tip을 클릭하면 국세청이 제공하는 Tip을 각 100개씩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과세소득/ 신용카드 등 소득공제/ 의료비, 교육비 등 세액공제 등의 공제 요건 및 법령 내용을 체크해 보세요.

 

*국세청 홈택스 앱 다운받기

**구글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기 ☜클릭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기 ☜클릭

 

 

 

 

영수증 꼼꼼하게 챙기기

 

 

시력보정용 안경과 콘택트렌즈·보청기·휠체어 등의 의료비, 자녀의 교복·체육복·초등학교 입학 1~2달 전 학원비는 영수증을 따로 제출해야 공제가 적용됩니다. 기부금의 경우 종교단체 등에서 별도로 자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50만원 한도에서 공제받으실 수 있으니, 누락되지 않게 꼼꼼하게 챙기세요~

 

 

 

 

 

 

[연말정산 달라진 점 간편정리]

 

 

2016년 연말정산 부터 달라진 점을 간단하게 확인 드릴게요.
▶부양가족 인적공제 소득 요건이 총 급여 500만원 이하로 완화되었습니다.본인, 배우자, 자녀, 본인이 부양하고 있는 부모님이나 배우자의 형제는 함께 살지 않아도 공제가 가능합니다.
▶주택마련저축의 납입한도 연 400만원과 별도로 퇴직연급의 납입한도가 연 300만원 추가되었습니다. 총 700만원 한도로 퇴직연금과 연금저축의 연간 납입액의 12% 또는 15%를 공제받으실 수 있습니다.(연금저축만 있는 경우 400만원 한도)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다가올 연말 정산을 대비해서,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로 세액을 확인해 보세요. 해당 서비스에서는 9월까지의 수치로 예상금액을 산정하기 때문에 실제 연말정산 결과와는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는 정도로 활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6년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제공기간은 2017년 1월 15일 부터 1월 20일 까지 입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활용하면, 온라인 조회만으로 연말정산용 영수증을 제출할 수 있으니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지금까지 2016년 연말정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연말정산 알고 보면 어렵지 않으시죠? 국세청 홈택스 앱을 통해 세금공제를 위한 Tip을 꼼꼼히 확인해 보시고, 공제받으실 수 있는 항목의 영수증도 놓치지 말고 챙기셔서 13월의 보너스로 돌려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필요 이상의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신용등급이나 이용한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카드 신청 전 카드상품 안내장 및 약관의 내용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연체이자율 : 연21.0%~27.9%(회원별, 연체기간별, 이용상품별 차등적용)

신용카드 사용, 갚아야 할 빚입니다.

※ 기타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card.nonghyup.com) 약관을 참조하시거나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 또는 카드고객상담센터(1644-4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NH농협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