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기쁨

2017년 3월 14일

 

 

농촌에서 느끼는 전통과 체험
자채방아마을 농촌체험여행

 

 

 

 

 

숨막히는 공기와 갑갑한 건물들로 가득찬 도시를 벗어나 가끔은 드넓은 들판과 푸르른 나무가 가득한 농촌으로 떠나고 싶었던 적이 있으신가요? 농촌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주말농장이라는 개념도 생겼지만 농촌을 온전히 경험해 보기에는 부족한 것이 사실인데요. 진짜 농촌을 느껴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전통과 체험으로 가득찬 NH농협의 ‘농촌체험여행’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NH농협카드가 자세히 들려드리는 여행 이야기, 함께 들어볼까요?

 

 

 

 

#의미있는 여행, 가치있는 여행, 농촌체험여행

 

<이미지 출처: NH여행 공식 홈페이지>

일반적으로 산업은 농산물을 생산하는 1차, 제조와 가공업의 2차, 유통 및 판매 그리고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3차로 구분하는데요. NH농협 농촌체험관광은 이 모든 것을 통합한 6차 산업이랍니다. 단순히 농산물을 생산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를 특산품으로 제조 및 가공하며, 체험 및 관광상품 서비스를 연계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때문인데요. 쉽게 말해, 농촌과 공동체를 살리고 다시 활력을 불어넣는 의미 있는 여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는 농촌체험여행

 

▶ 여행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 여행 일자 : 3월 25일(토)

■ 출발 가능인원 : 30명

■ 가격 : 성인(만12세 이상) 39,000원 / 아동(만 12세 미만) 39,000원 / 유아(만2세 미만) 무료

■ 장소 : 시청역 출발 ~ 이천 자채방아마을 ~ 시청역 도착(45인승 버스 이용)

 

▶ 여행은 어떤 코스로 진행되나요?

 

농촌체험여행은 함께하는 여행으로 단체로 함께 이동해 함께 체험하는 형태로 진행되는데요. 자채방아마을에서의 생생한 체험과 견학을 거쳐 다시 귀가하기까지, 한 눈에 쏙 들어오도록 정리한 여행 일정표를 먼저 만나보세요^^

 

 

왕에게 진상했던 쌀인 ‘자채벼’를 경작했던 마을이라 그대로 이름 붙여진 ‘자채방아마을’은 한국 농촌만의 독특한 전통문화와 체험이 가득한 곳인데요. 물레방아, 연자방아, 디딜방아 등 예로부터 사용되던 다양한 전통 방아를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과연 어떤 체험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함께 만나볼까요?

 

 

1/  계절 농산물 수확체험 (10:40 ~ 12:00)

 

<이미지 출처: 자채방아마을 공식 홈페이지>

 

자채방아마을에서는 자체적으로 재배하고 수확하는 다양한 작물들을 이용해 연중 지속적인 체험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이번 봄철 여행에서는 제철인 달콤한 딸기 수확 체험과 자연 속에서 경험하는 모내기 체험 등을 경험해 볼 수 있겠죠? 그밖에 가을 탈곡 체험, 고구마∙감자 수확 체험도 기다리고 있답니다.

 

 Tip  계절별 다양한 작물 체험이 가능하다는 것이 농촌체험여행의 장점인데요. 수확체험을 통해 수확한 작물은 양손 가득 넉넉하게 집으로 가져 올 수 있답니다.

 

ㅣ자체방아마을 홈페이지  http://www.이천자채방아마을.com

 

 

 

2/  돼지박물관 관람 (12:30 ~ 15:00)

 

<이미지 출처: 돼지박물관 공식 홈페이지>

 

직접 재배한 농산물로 맛있는 점심을 먹고 나면, 돼지박물관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돼지박물관은 이천의 자랑 중 하나로 살아있는 생명, 생태의 새로운 교육농장으로 돼지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생명 존중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이 이루어진답니다. 돼지운동회 등 돼지가 주인공이 되어 펼치는 공연을 감상하고, 단 하나뿐인 개성 있는 돼지에코인형 만들기 체험도 가능한데요. 올바른 먹거리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소시지체험을 할 수 있어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Tip  돼지에코인형 만들기, 소시지 체험 이외에도 돼지박물관에서는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홈페이지를 통해 돼지박물관에 대한 의미와 다양한 체험을 미리 보고 간다면 아이들에게도 더욱 기억에 남는 체험이 되겠죠?

 

ㅣ돼지테마파크 홈페이지  http://pigpark.co.kr

 

 

 

3/  농업테마공원 견학 (15:30 ~ 16:30)

 

 

<이미지 출처: 이천 농업테마공원 공식 홈페이지>

 

대망의 마지막 코스는 농업테마공원입니다. 쌀의 고장인 이천답게, 자연이 주는 선물인 쌀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쌀 문화관’에서부터 경작지에서 실제 농업체험을 비롯한 축제가 펼쳐지는 ‘신록의 뜰’까지 다양한 테마존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봄을 테마로 한 ‘입춘광장’의 분수는 장난기 가득한 아이들이 그냥 지나치지 않는 곳이랍니다.

 

 Tip  숲 체험존과 함께 자리한 공원펜션 단지는 넉넉한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는데요. 당일치기 여행이 아닌 자연에서의 조금 더 여유 있는 휴식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최적의 장소랍니다.

 

ㅣ이천 농업테마공원 홈페이지  http://2000farmpark.or.kr

 

 

 

 

#농촌체험여행으로 떠나자!

 

 

단순한 여행을 넘어 ‘함께 가꾸는 농촌’을 지향하는 농촌체험여행! 농촌사랑상품권 또는 NH여행 상품권으로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하나의 장점인데요. 자연이 깨어나는 따뜻한 봄을 맞아 보다 더 생산적인 여행을 경험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렇다면, 역사와 체험이 살아 숨쉬는 자채방아마을로의 의미 있는 여행을 통해 도시를 떠나 진정한 여유를 느껴보세요!

 

ㅣ자채방아마을 농촌체험여행  신청하기 클릭

 

 

※ 필요 이상의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신용등급이나 이용한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카드 신청 전 카드상품 안내장 및 약관의 내용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상세혜택 및 이용조건 등 카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card.nonghyup.com) 약관을 참조하시거나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 또는 카드고객상담센터(1644-4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체이자율 : 연21.0%~27.9%(회원별, 연체기간별, 이용상품별 차등적용)
"신용카드 사용, 갚아야 할 빚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NH농협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