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즐거움

2017년 6월 8일

 

 

영양만점! 식감만점!
우리 보리, 칭찬해~

 

 

보리를 수확하기 전 끼니를 때우기 힘들었던 옛 시기를 ‘보릿고개’라고 부르기도 했는데요. 이렇게 보리를 주로 먹었던 과거와는 다르게, 요즘은 쌀 소비가 대중화되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보리를 특별한 때에만 먹는 곡물로 생각하시지만, 사실 알고 보면 보리는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쉽게 접할 수 있어 다양한 음식으로 만들어 먹기에도 좋답니다^^ 쫄깃한 식감 속 든든한 영양을 품고 있는 우리 보리를 낱낱이 파헤쳐 드립니다!

 


#보리의 효능 #건강 지켜주는 우리 보리

 

 

 

여러분은 보리의 작은 낱알 속에 이렇게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먼저, 보리는 섬유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장 건강에 좋답니다. 당 함유량이 낮아 당뇨병 예방 또는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면역 체계를 강화해주어 피로개선에도 효과적인데요. 아플 때 보리차로 끓여먹으면 열을 내려주고, 해독 기능을 하기도 하는 최고의 ‘자연 강장제’랍니다!

 

 

#쌀보리 #찰보리 #늘보리 #보리 삼인방

 

 

▶대표적인 국산 보리 품종, 쌀보리
쌀보리는 흔히 우리가 ‘보리’라고 부르는 보리로 가장 대표적인 품종인데요. 한국에서만 재배되기 때문에, 해외에 수출하기도 하는 자랑스러운 우리 보리랍니다. 칼로리가 낮아 부담 없는 쌀보리는 보리빵으로 만들어 먹기도 하는데요. 쫄깃하면서도 고소한 식감이 일품이랍니다.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가진, 찰보리
찰보리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보리 중에서도 찰기가 많은 품종인데요. 보리 중에서도 낱알 크기가 작은데다, 노르스름한 색깔을 띄고 있어 다른 보리와는 생김새가 조금 다르답니다. 또한, 특유의 찰기가 있기 때문에 섭취 시 소화와 체내 흡수를 돕습니다. 잣, 콩 등 각종 견과류를 함께 넣어 찰보리떡으로 먹으면 소화도 잘 되고 영양도 풍부한 영양만점 간식으로 즐길 수 있답니다.


▶섬유질이 풍부해 장 건강에 좋은, 늘보리
보리 중에서도 섬유질이 풍부한 늘보리는 껍질이 분리되지 않는 겉보리의 겨를 벗겨낸 품종이랍니다. 여름철 꽁보리밥으로도 먹는 보리이지만, 쌀 또는 잡곡들과 함께 섞어 먹으면 소화에 도움을 준답니다. 또한, 보리는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건강도 챙기도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손색이 없는데요. 중요한 것은 밥을 할 때 쌀에 보리쌀을 30%정도를 섞는 것이 황금비율이라는 사실!

 

 

[농협a마켓 쌀 기획전 바로가기]

 

 

지금까지 먹으면 예뻐지고 건강해지는 보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보리라고 다 같은 보리가 아니라 이렇게 다양한 기능이 있다는 사실! 흥미롭지 않으셨나요? 오늘은 우리 보리로 만든 음식으로 건강과 미용을 챙겨보시면 어떨까요! 농협a마켓에서는 건강한 보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려요 : )

 

 

 

※ 필요 이상의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신용등급이나 이용한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카드 신청 전 카드상품 안내장 및 약관의 내용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상세혜택 및 이용조건 등 카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card.nonghyup.com) 약관을 참조하시거나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 또는 카드고객상담센터(1644-4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체이자율 : 연21.0%~27.9%(회원별, 연체기간별, 이용상품별 차등적용)
"신용카드 사용, 갚아야 할 빚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NH농협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