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즐거움

2017년 6월 21일

 

무더위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하지에 먹어야 할 음식 소개!

 

 

요즘 점점더 더위가 무르익어, 여름이 성큼 다가왔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6월 21일은 일년 중 낮이 가장 길다고 하는 하지입니다. 하지는 '여름에 이르다'는 의미라고 하는데요. 그 의미답게, 하지가 지나면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온다고 하죠.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본격적으로 다가올 여름을 대비하고, 건강을 지키기 위해 갓 수확한 채소를 챙겨 먹었는데요. 지금부터 NH농협카드와 함께 하지 대표 음식을 알아볼까요?

 

 


#햇감자로 여름철 기력 회복!

  

 

감자는 1년에 두번 수확하는데요. 하지는 그 첫번째 수확 시기입니다. 1년 중 가장 맛있는 감자를 맛볼 수 있는 때이기도 하죠. 감자는 차가운 성질이 있어, 더운 여름철에 열기를 식혀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비타민과 칼륨함량이 높아 기력을 회복하는데에도 매우 좋습니다. 특히 감자에 함유된 비타민C는 익혀도 쉽게 파괴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하지를 맞아서 영양도 풍부하고 맛도 좋은 감자요리를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마늘 먹고 피로회복!

 

 

마늘은 하지 전에 수확하는데요. 햇마늘에는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입맛이 떨어지기 쉬운 여름철에 입맛을 증진시켜주고 소화와 혈액순환에 좋다고 하는데요. 특히, 이 알리신 성분이 비타민 B1과 결합하면 피로를 회복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미 건강에 좋은 항암 식품으로 알려진 마늘! 하지에 갓 수확한 마늘을 장아찌로 담아 오래 두고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옥수수로 여름철 무기력 극복!

 

 

옥수수는 한창 여름이 시작되는 6월과 7월 초에 수확합니다. 옥수수에는 섬유질과 비타민 A, 토코페롤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는데 이런 천연 항산화 성분은 피로를 회복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옥수수 씨눈에는 필수지방산인 리놀레산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니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식사대용으로 섭취하게 되면 필수 아미노산이 부족할 수 있어, 여름철에 간식으로 즐기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농협a마켓의 하지 채소 만나러 가기]

 

 

 

 

지금까지 하지를 맞아서 하짓날에 먹는 대표 음식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제 곧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될 텐데요. 여름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하지 음식으로 다가올 무더위에도 끄떡없이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농협a마켓에서는 산지에서 직접 수확한 하지 채소를 선보이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 )

 

 

※ 필요 이상의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신용등급이나 이용한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카드 신청 전 카드상품 안내장 및 약관의 내용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상세혜택 및 이용조건 등 카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card.nonghyup.com) 약관을 참조하시거나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 또는 카드고객상담센터(1644-4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체이자율 : 연21.0%~27.9%(회원별, 연체기간별, 이용상품별 차등적용)
"신용카드 사용, 갚아야 할 빚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NH농협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