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즐거움

2017년 6월 27일

 

 

우리동네 숨은 이색 카페

#4. 문래동 '올드문래'

 

 

우리 동네에 숨겨겨진 이색 카페를 농협카드가 직접 찾아가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시간입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셨을텐데요. 이번에는 요즘 새로운 문화 복합 공간으로 떠오르고 있는 문래동의 이색 카페 '올드문래'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낮에는 카페, 밤에는 맛있는 안주와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는 펍!  '분위기 깡패'로 불리우며 감성까지 한껏 채울 수 있는 그곳으로 떠나볼까요?

 

 

 

#문래창작촌

 

 

 

문래동이 탄생하게 된 배경은 1930년대 일제 강점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데요. 당시 영등포구 일대에는 방적공장이 들어서게 되는데, 당시 방적기계를 '물래'라고 부르면서 '문래동'이 유래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철재상과 철강공장이 밀집하면서 철제산업의 메카로 떠올랐다가, 철제산업이 저물게 된 자리에 예술가들이 하나 둘씩 모여들어 촌을 형성하게 된 것이 오늘날의 문래창작촌 입니다. 예술과 철공소가 공존하는 공간이라니, 그 이색적인 분위기가 더욱 재미와 낭만을 자아내는 것 같습니다.

 

현재 문래동에는 약 200여명의 예술가들이 활동하며 100여 개의 작업실이 있다고 하는데요. 골목길마다 자리잡은 다양한 벽화들이 오래된 벽과 깨진 타일등과 어우려져 삶의 터전과 예술이 접목된 문래창작동의 의미를 더욱 깊어지게 하는 것 같습니다.

 

 


#올드문래

 

 

철공소 골목 어귀에 자리한 올드문래! 곳곳에 그려진 벽화를 구경하며, 올드문래를 찾아 골목을 따라 걷는 길에 철공소의 쇠를 두드리는 소리와 그라인더로 갈아내는 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려왔는데요. 이런 곳에 카페가 있을까 의문을 가질 때 쯤, 붉은 빛의 네온 사인과 빈티지한 외관이 반겨주었습니다.

 

 

 

 

 

 

 

올드문래는 일제강점기에 지어진 목조 공장을 수리해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폐공장을 리모델링해서 나무 특유의 내추럴한 색채와 곳곳의 철강 조형물이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여기에 곳곳에 놓인 화분들이 자칫 삭막할 수 있는 공간에 생기를 불어 넣어 주는 것 같습니다.

 

실내 천정이 높아서 공간이 탁 트인 느낌을 주는데요. 지붕에 창이 있어, 낮에는 화사한 햇살이 들고 밤에는 더욱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답니다.

 

 

 

 

벽 한켠에는 다양한 수제 맥주리스트가 눈에 띄는 데요. 맥주 리스트의 메뉴는 모두 주인장이 직접 손글씨로 썼다고 합니다. 어떤 맥주를 맛봐야 할지 고민 되신다면, 원하시는 맛을 그때그때 추천 받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녁에는 카페 메뉴는 준비되지 않는다고 하니, 방문하실 때 참고해 주세요^^ 지금부터 올드문래의 대표적인 메뉴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생선의 보들보들 도톰한 살과 바삭바삭하면서 짭쪼름한 감자칩이 일품인 자이언트 피시앤 칩스를 소개 합니다. 자이언트라는 이름에 걸맞게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데요. 레몬즙을 살짝 곁들이면 상큼한 향이 더해져서 식감을 더욱 자극한답니다!

 

ㅣ자이언트 피시 앤 칩스 27,000원

 

 

 

 

맥주안주로 빠질 수 없는 소시지에 상큼한 샐러드, 두툼한 감자튀김을 한접시에 만나볼 수 있는 소시지 플래터! 맥주안주로 이만한 안주가 또 있을까요!? 구운 소시지의 쫀득한 식감과 수제 맥주의 풍미 함께 즐겨보세요~

 

ㅣ소시지 플래터 18,000원

 

 

 

 

겉은 쫄깃하고 속은 부드러운 치킨 윙에 감자튀김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치킨윙 플래터 입니다. 치킨윙 한입, 감자튀김 하나, 맥주 한모금씩 맛보면 멈출 수 없이 맥주가 술술술~ 하루의 피로와 스트레스까지 날려버릴 수 있는 그 이름! 치맥이 완성됩니다.

 

ㅣ치킨 윙과 포테이토 프라이즈 15,000원

 

 

 

 

낮에는 커피와 수제차를 맛볼 수 있는 분위기 있는 카페로, 밤에는 다양한 맛의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는 펍으로! 일상의 피로를 조금 덜어낼 수 있는 힐링플레이스로 충분할 것 같은데요. 맥주리스트는 주인장의 맥주 탐방에 따라서 끊임 없이 업데이트 된다고 하니,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맥주를 찾아보고 맛보는 재미 또한 쏠쏠할 것 같습니다.

 

 

 

 

 

문래동은 아기자기하고 화사한 분위기의 골목은 아니지만, 곳곳에서 예술가들의 자취를 느낄 수 있었는데요. 골목길마다 그려진 가지각색의 벽화와 울려펴지는 쇳소리에서는 호기심을 자극하기도 합니다. 예술적인 감성을 북돋아 주는 문래창작촌 올드문래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겨보세요~

 

 

올드문래 

 

ㅣ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도림로 433-6

ㅣ영업시간: 평일 12PM ~ 12AM/ 금&토일 12PM ~ 2AM/ 일요일 1PM ~ 10PM

 

 

지금까지 문래창작촌에 위치한 올드문래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날씨 좋은 여름, 문래창작촌의 예술적 감상을 만끽하고 올드문래에서 맛있는 음식과 시원한 음료를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앞으로도 더욱 재미있는 카페 취재기로 찾아오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 필요 이상의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신용등급이나 이용한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카드 신청 전 카드상품 안내장 및 약관의 내용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상세혜택 및 이용조건 등 카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card.nonghyup.com) 약관을 참조하시거나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 또는 카드고객상담센터(1644-4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체이자율 : 연21.0%~27.9%(회원별, 연체기간별, 이용상품별 차등적용)
"신용카드 사용, 갚아야 할 빚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NH농협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