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즐거움

2017년 7월 12일

 

무더운 여름, 기운을 북돋아 주는

이열치열 초복 음식 추천

 

 

한여름의 가장 더운 날을 일컬어 '삼복 더위'라고 하는데요.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되면 입맛도 없어지고, 기운도 떨어지게 마련이죠. 이럴 때, 더위를 이겨내고 속을 보호해 주는 음식으로 기력을 북돋아 보시면 어떨까요? NH농협카드에서 복날 먹으면 좋은 음식을 추천해 드릴게요!

 

 


#명불허전, 복날 대표 음식 삼계탕

  

 

선조들은 더운 여름을 이기기 위해, 열을 열로 다스리는 이열치열의 음식을 보양식으로 챙겨 먹었는데요. 날씨가 더워지면 피부의 혈류가 빨라져, 신체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위장의 혈류량이 줄어들게 된다고 합니다. 이럴 때, 따뜻한 음식으로 위장을 보호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삼계탕의 재료로 들어가는 닭과 인삼, 황기, 마늘은 성질이 따뜻한 음식재료로, 위장기능과 허약한 기운을 회복시켜 주는데 매우 좋습니다. 예로부터 복날 대표 음식으로 알려진 삼계탕에는 속을 보호하고 기운을 북돋으려는 선조들의 지혜가 담겨 있는 것 같습니다. :)

 

 

 

#남녀 노소 함께 즐기는, 복날 별미 전복죽!

 

 

전복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영양이 체내에 잘 흡수되어 건강식재료로 많이 쓰이는데요. 여름철 소화능력이 떨어졌을 때, 단백질을 보충하기에 전복은 더 없이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전복내장에는 해초성분이 농축되어 있어 맛과 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해초의 영양분까지 담겨 있는데요. 전복과 전복 내장을 함께 넣어 죽을 끓이면 소화도 잘되고 영양도 풍부한 최고의 건강식이 된답니다!

 

 

 

#여름철 스테미너를 책임지는, 맛좋은 장어구이!

 

 

이웃나라 일본에서는 복날에 장어를 먹는 풍습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장어구이는 장어의 감칠맛을 살린 고단백음식으로 비타민A,B,C가 풍부해서 피로회복과 기운 북돋아 주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성인병 예방에 좋고, 칼슘 함량이 높아 어린이와 노인들의 건강식으로도 아주 좋은 식품인데요. 입맛에 따라 달콤한 간장소스를 가미하거나, 고소한 맛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버터를 발라 구워주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장어구이를 즐기실 수 있답니다.

 

 

 

 

[농협a마켓의 복날음식 재료 사러가기]

 

 

 

지금까지 초복을 맞아서, 복날 먹으면 좋은 음식을 추천해 드렸습니다. 무더운 한여름, 입맛도 없고 기운도 없다면, NH농협카드가 추천드린 복날음식을 드셔보시면 어떨까요? 남녀노소 모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보양식으로 기운과 활력을 회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농협a마켓에서 신선한 복날 음식 재료를 만나보실 수 있다고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 필요 이상의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신용등급이나 이용한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카드 신청 전 카드상품 안내장 및 약관의 내용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상세혜택 및 이용조건 등 카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card.nonghyup.com) 약관을 참조하시거나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 또는 카드고객상담센터(1644-4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체이자율 : 연21.0%~27.9%(회원별, 연체기간별, 이용상품별 차등적용)
"신용카드 사용, 갚아야 할 빚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NH농협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