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기쁨

2017년 8월 3일

 

팜스테이로 떠나는 여름휴가

1탄. 농촌 체험 편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이 시작되면서 많은 분들이 어디로 휴가를 떠날 지 고민 중일텐데요~ 해외여행도 좋고 휴양지도 좋지만 올 여름엔 우리 농촌 마을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바쁜 도심 속 일상을 벗어나 유유자적 여유를 즐기고 자연 속에서 낭만도 느끼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해외 못지 않게 다양한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농촌에서의 휴가를 즐길 수 있는 팜스테이 마을을 소개합니다^^

 

 


#이천 자채방아마을

 

 

ㅣ주소: 경기도 이천시 대월면 대월로 436-113

ㅣ예약 및 문의: 031-634-4283

ㅣ홈페이지: www.2000banga.com

ㅣ추천일정: 마을 둘러보기 → 직접 빻은 쌀로 점심 해먹기 → 돼지박물관에서 아기돼지 안아주기 체험 → 도예촌에서 도자기 만들기

 

자채방아마을은 이천쌀 중에서도 품질이 특출나 옛 수라상에 올랐던 자채미(米)를 생산하는 마을입니다. 자채벼를 가꾸며 부르던 자채방아 농요가 아직도 이어져오고 있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고구마묵과 찹쌀부꾸미 등 다양한 지역 전통요리도 맛볼 수 있답니다. 쌀 빻기부터 밥 짓기는 물론, 원두막에서 하룻밤도 즐길 수 있으니 우리 농촌 문화를 가까이서 체험하고 싶다면 자채방아마을을 추천드려요!

 

※이천 자채방아마을을 120% 즐기려면?

 

추천 1. 다양한 방아 시설을 이용해 직접 쌀을 찧고 찹쌀부꾸미를 해 먹기!

추천 2. 돼지 박물관에서 토실토실한 아기돼지를 직접 보듬어 보기!

추천 3. 이천 도예촌에서 예술감각을 발휘해 직접 도자기를 만들어 보기!

추천 4. 양녕대군의 유배지를 돌아보며 역사의 현장을 몸소 체험하기!

 

 

 

 

 

#화천 토고미마을

 

 

ㅣ주소: 강원도 화천군 상서면 토고미길 22-8

 

ㅣ예약 및 문의: 033-441-7254

ㅣ홈페이지: http://togomi.invil.org

 

ㅣ추천일정: 트렉터 열차 타기 → 토고미 올림픽 즐기기 → 모심기 → 농산물 수확체험

 

 

기름진 토양 덕분에 알이 굵고 밥맛 좋은 쌀이 생산된 화천 토고미마을! 오리와 우렁이를 이용한 친환경 농법을 처음으로 도입한 것도 토고미마을인데요~ 마을 분들이 농사에 대해 갖는 자부심을 가지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답니다. 트렉터를 개조한 열차부터 모심기, 다양한 농산물 수확체험까지 다양한 농촌체험활동을 하고 싶다면 토고미마을을 방문해보세요!

 

 

※화천 토고미마을을 120% 즐기려면?

 

추천 1. 봄&여름에 방문했다면, 농사를 짓는 오리와 우렁이를 만나보기!

추천 2. 폐교를 개조해 만든 자연체험학교에서 다양한 계절별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추천 3. 전통가옥박물관을 찾아 옛날식 황토집의 정취를 느껴보기! 

추천 4. 팔각정에 대자로 누워 산과 들이 연주하는 자연의 음악을 감상하기!

 

 

 

 

 

#상주 밤원마을

 

 

 

 

 

ㅣ주소: 경상북도 상주시 내서면 서원3길 29-80

ㅣ체험예약 및 문의: 070-4259-3654

 

 

ㅣ홈페이지: http://www.bamwon.org/

 

 

ㅣ추천일정: 감자 수확하기 → 계곡에서 물놀이하기 → 오디 효소 담그기 체험 → 수확물 맛보기

 

 

 

밤원마을은 예로부터 밤과 고구마, 감자 등 벼 대체작물이 풍성하기로 유명했는데요. 그만큼 마을에서 봄에는 산나물, 여름에는 감자와 오디, 가을에는 감과 밤 따기도 직접 체험하고 마을의 따뜻한 인심도 몸소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작물들을 직접 수확해 맛 보는 기쁨, 뗏목타기, 쥐불놀이 등 농촌 전통놀이의 재미를 느껴보고 싶다면 상주 밤원밤을로 떠나보세요!

 

 

 ※상주 밤원마을을 120% 즐기려면?

 

추천 1. 바구니와 호미를 준비해가서 산과 들에서 산나물을 채취해 보기!

추천 2. 감물이나 황토를 이용해 염료를 채취하고 천연 염색을 시도해 보기!

추천 3. 뗏목을 직접 만들어 계곡에서 뗏목타기 체험을 해 보기!(사전예약 필수)

추천 4. 밤이 되면 신나는 쥐불놀이 체험으로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기!

 

 

 

 

 

 

#영동 금강모치마을

 

 

 

ㅣ주소: 충청북도 영동군 학산면 모리1길 38

ㅣ체험예약 및 문의: 043-743-8954

ㅣ홈페이지: http://mochi/go2vil.org/

ㅣ추천일정: 천태사 영국사 견학 → 포도 수확하기 와인 담그기 → 별 관찰하기

 

 

 

갈기산과 비봉산에서 흘러내리는 맑은 공기와 샘물을 마신 영동 금강모치마을 사람들은 다른 지역보다 유독 장수하는 사람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이같이 천혜의 자연적 조건 덕에 포도와 블루베리도 특히 즙이 많고 달다고 합니다. 마을 앞 개울에서 다슬기를 잡으며 물놀이도 하고, 신선한 포도와 블루베리를 직접 수확해 나만의 와인도 담가보세요!

 

 

※영동 금강모치마을을 120% 즐기려면?

 

추천 1. 마을 앞 맑은 개울가에서 다슬기를 잡고 물놀이를 하기!

추천 2. 신선한 포도와 블루베리를 수확해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함을 느끼기!

추천 3. 천태산 영국사의 1,300살짜리 은행나무를 만나 절경을 감상하기!

추천 4. 밤이 되면 밤하늘 가득한 별의 이름을 하나하나 배워 보기

 

 

 

 

 

#강진 녹향월촌마을

 

 

ㅣ주소: 전라남도 강진군 성전면 백운로 95-5

ㅣ체험예약 및 문의: 061-432-3535

ㅣ홈페이지: www.gmvil.co.kr

ㅣ추천일정: 녹차밭 산책하기 → 화전 부치기 → 도자기 빚기 → 낚시 체험

 

강진 녹향월촌마을은 조선시대에 우리나라 역사상 처음으로 녹차를 상품화한 곳이라고 합니다. 10만 평 규모의 강진다원에 끝없이 펼쳐진 초록 녹차밭은 그야말로 절경이 따로 없는데요~ 녹차밭뿐 아니라 게르마늄 오이, 새송이버섯으로도 유명해 관련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또한 다산 정약용 선생의 정신을 배울 수 있는 인문학 코스도 있으니 마음과 몸을 힐링하고 싶다면 녹향월촌마을을 방문해주세요!

 

강진 녹향월촌마을을 120% 즐기려면?

 

추천 1. 초록색 녹차잎이 넘실거리는 강진다원에서 10분간 풍경을 바라보기!

추천 2. 남도의 특산품인 두부, 고구마만두, 화전을 먹어보기!

추천 3. 고려청자박물관을 들러 영롱한 빛이 나는 청자를 구경하기!

추천 4. 다산 정약용 선생의 정신을 배우는 인문학 교육에 참석하기!

 

 

 

 

 

#하나로마트 여름 휴가철 할인 행사

 

국내여행을 떠날 때 여행지에서 먹을 거리 장을 보는 재미도 쏠쏠한데요~ 그래서 준비한 특별 행사!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NH농협카드로 결제하면 상품에 따라 500원에서 최대 2,000원까지 할인해드립니다! 하나로마트에서 NH농협카드로 장 보면서 알뜰하게 여행 준비해 더욱 신나게 휴가를 즐겨보세요^^ 

 

 

 

※ 필요 이상의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신용등급이나 이용한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카드 신청 전 카드상품 안내장 및 약관의 내용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상세혜택 및 이용조건 등 카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card.nonghyup.com) 약관을 참조하시거나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 또는 카드고객상담센터(1644-4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체이자율 : 연21.0%~27.9%(회원별, 연체기간별, 이용상품별 차등적용)
"신용카드 사용, 갚아야 할 빚입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201700001871(2017.8.1.~2018.6.30)]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NH농협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