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기쁨

2017년 9월 6일

 

제철 먹거리 먹으러 떠나자!

전국 가을 먹거리 축제 추천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특히 꽃게와 대하, 전어 등이 살이 통통하게 올라 가장 맛이 좋아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먹거리가 풍성한 가을은 축제의 계절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을에 꼭 먹어야 할 맛있는 먹거리가 가득한 지역 축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NH농협카드와 함께 지금 바로 축제 현장을 미리 살짝 살펴볼까요^^?!

 

 

 

#홍성 남당항 대하 축제

 

 

홍성 남당항 대하 축제

 

ㅣ축제기간: 2017.9.8 ~ 9.24

ㅣ축제장소: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로 213번길 2-5

ㅣ홍성문화관광 홈페이지 바로가기

 

자연산 대하는 9월부터 11월까지 딱 석 달 동안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성질이 급한 대하는 물 밖에 나오자마자 죽기 때문에 대하가 잡히는 현지에서만 싱싱한 대하를 맛볼 수 있는데요~ 통통하게 살이 오른 대하를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갯벌체험, 관광객 노래자랑, 댄스 페스티벌, 대하잡기 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돼 더욱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가을새우는 굽은 허리도 펴게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대하는 영양도 풍부합니다. 크게는 20cm까지 자라는 대하는 대표적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8종류의 필수아미노산과 칼슘, 키토산 등도 들어있답니다. 생으로 먹어도 맛있고 구워도, 쪄도, 국물을 내 먹어도 맛있는 대하! 이번 가을에 홍성 대하축제에서 꼭 맛보시길 바랄게요. :)

 

 

 

 

#서천 홍원항 전어·꽃게 축제

 

 

서천 홍원항 전어·꽃게 축제

 

ㅣ축제기간: 2017.9.9 ~ 9.24

ㅣ축제장소: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홍원길 130-3

ㅣ홍성문화관광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천 홍원항 전어·꽃게 축제는 축제기간 동안 매일 요리장터가 열려 신선한 전어와 꽃게 요리를 먹을 수 있고, 맨손 전어잡기와 보물찾기 등 체험행사도 다채로운 축제입니다. 게다가 서해안의 갯벌과 일몰 또한 일품이어서 가족, 연인과 함께 하기에도 분위기가 좋으니, 이 축제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홍원항 마량포구를 꼭 들러 해질녘의 절경을 감상해보세요~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한다는 전어! 그만큼 맛있어 많은 사람들이 가을철 별미로 꼽고 있죠. 그리고 가을철 살이 통통하게 오른 게의 경우, 뼈는 부드럽고 속살은 지방질이 풍부해 고소한 맛이 으뜸입니다. 특히, 가을 게는 살에서 단맛이 느껴질 정도로 그 맛이 특별하다고 합니다. 생물을 사서 식당에 차림비를 내고 먹으면 여럿이서 다양한 먹거리를 푸짐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양양 송이 축제

 

 

 양양 송이축제

 

ㅣ축제기간: 2017.9.29 ~ 10.1

ㅣ축제장소: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일출로 549 남대천 둔치 및 양양시장 일대

ㅣ양양송이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양양 송이축제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설악산과 태백산맥을 돌며 자연산 송이를 직접 채취하고, 맑은 공기도 듬뿍 마실 수 있는데요. 가을 추석 무렵 가을 단풍이 시작돼 경치 또한 일품이랍니다! 또한 양양 송이축제는 단 사흘간 진행됨에도 불구하고 3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최우수 축제로 선정되었다고 하니, 9월의 마지막주 주말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향기가 일품인 송이는 비타민D가 풍부하고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식이섬유도 많아 장 건강에도 좋고, 무엇보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기에 좋은 음식이죠. 생으로 먹어도, 구워 먹어도 맛이 좋고, 차나 술을 담가 마실 만큼 활용도가 높은데요~ 송이가 황금버섯, 숲 속의 다이아몬드 등으로 불리는 이유가 있겠죠^^?

 

 

 

#풍부한 먹거리가 넘치는 가을 축제를 즐겨보세요!

 

 축제

 홍성 대하 축제

 서천 전어·꽃게 축제

 양양 송이축제

 일정

 2017.9.8 ~ 9.24

2017.9.9 ~ 9.24

 2017.9.29 ~ 10.1

 

지금까지 놓치면 아쉬울 가을 먹거리 지역 축제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시간만 된다면 매주 주말 모든 축제를 다 가보고 싶은데요~ 각 지역의 제철 먹거리뿐 아니라 볼거리와 즐길 거리, 고유 전통문화까지 체험할 수 있는 만큼 많이 가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필요 이상의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신용등급이나 이용한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카드 신청 전 카드상품 안내장 및 약관의 내용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상세혜택 및 이용조건 등 카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card.nonghyup.com) 약관을 참조하시거나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 또는 카드고객상담센터(1644-4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체이자율 : 연21.0%~27.9%(회원별, 연체기간별, 이용상품별 차등적용)
"신용카드 사용, 갚아야 할 빚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NH농협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