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즐거움

2017년 9월 22일

 

본격적인 가을의 시작!

추분에 먹어야 할 음식 소개

 

 

완연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요즘, 해가 점점 짧아진다는 느낌을 받지 않으셨나요? 올해 9월 22일은 절기 중 추분으로, 해가 떠 있는 시간과 해가 진 밤 시간의 길이가 같아지는 날이라고 합니다. 조상들은 추분에 불어오는 가을바람을 느끼며 내년 농사의 길흉을 점치고 각종 오곡백과와 버섯, 나물을 챙겨 먹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추분에 먹는 음식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가을 버섯으로 가을 영양 보충!

  

 

가을철 쌀쌀한 바람을 맞으 습기를 머금고 자라난 버섯은 맛과 향, 영양이 다른 때의 몇 배나 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버섯은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이자 저칼로리 식품이기도 하죠! 고기와 같은 식감과 영양을 자랑하는 표고버섯부터 <동의보감>에서 '버섯 중 으뜸'이라고 했던 송이버섯, 그리고 항바이러스 성분이 풍부한 팽이버섯까지! 가을 버섯 챙겨먹고 건강 챙기세요~  

 

 

 

 

#뛰어난 영양과 식감의 말린 나물!

 

 

가을철 건조한 바람을 맞으며 산과 들에서 자란 나물을 추분이 되면 말려 먹는데요. 고사리, 취나물, 곤드레나물, 고춧잎, 시레기 등은 말렸을 때 식감이 더 좋아지고 보관도 용이해집니다. 한 번 나물을 말려놓으면 국과 찌개에 넣기도 좋고, 비빔밥이나 나물 무침을 하기도 좋고, 만두나 전을 만들기도 좋아 활용도 GOOD! 나물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를 돕고 성인병 예방에 효과도 있으니 다양한 가을 나물을 즐겨보세요~

 

 

 

 

#단맛을 내는 쫄깃쫄깃한 햅쌀!

 

 

그 해에 바로 도정해 나오는 햅쌀은 단백질 등 영양이 풍부하고 꼬들꼬들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특히 벼를 수확한 뒤 도정 후 바로 먹는 햅쌀은 그 맛이 최고라는데요~ 가을에만 맛볼 수 있는 별미겠지요? 일반 쌀에 비해 윤기와 찰기가 높은 햅쌀로 맛있는 한 끼를 나눠 먹어보세요!

 

 

 

 

 

[농협a마켓의 추분 음식 만나러 가기]

 

 

지금까지 추분에 먹어야 할 음식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가을 먹거리들은 특히 영양과 맛이 풍부해 더욱 기대가 되는데요~  농협a마켓에서 판매하는 맛 좋은 우리 농산물과 함께 올 가을도 건강하고 유쾌하게 보내시길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 

 

 

※ 필요 이상의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신용등급이나 이용한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카드 신청 전 카드상품 안내장 및 약관의 내용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상세혜택 및 이용조건 등 카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card.nonghyup.com) 약관을 참조하시거나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 또는 카드고객상담센터(1644-4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체이자율 : 연21.0%~27.9%(회원별, 연체기간별, 이용상품별 차등적용)
"신용카드 사용, 갚아야 할 빚입니다."

 

Posted by NH농협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