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즐거움

2017년 10월 6일

 

수확과 파종의 시기

한로에 먹어야 할 음식 소개

 

 

24절기의 하나, 한로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찰 한(寒) 이슬 로(露)자를 써서 차가운 이슬이 맺히기 시작하는 시기로, 양력 10월 8일 혹은 9일을 말한다고 하는데요. 옛 조상들은 이날 본격적인 가을, 겨울 추위를 예방하기 위해 몸에 온기를 돌게 해 주는 음식들을 먹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로에 어떤 음식을 먹으면 좋은지 알려드릴게요. :)

 

 

 

 
#가을 대표 보양식 '추어탕'

  

 

가을 대표 보양식 추어탕! 추어탕은 미꾸라지를 통채로 넣어 끓이는 내륙식부터 뼈까지 갈아서 들깨가루와 함께 끓인 전라도식, 살을 발라 우거지와 함께 끓이는 경상도식까지 그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답니다. 미꾸라지는 가을에 살이 통통하게 올라 가장 맛있고 영양도 풍부한데요. 뼈를 튼튼하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한다고 하니 다가올 한로에는 추어탕 한 그릇 어떤가요^^?

 

 

 

 

#섬유질이 풍부한 '고구마'

 

 

가을 제철 작물 고구마!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소화가 잘 되는 대표 건강 식품이죠. 게다가 맛이 달고 포만감을 줘 다이어트하는 분들께도 인기가 많은데요. 고구마는 쪄 먹기도, 구워 먹기도 하지만 날것으로 먹거나 말려 먹어도 맛있답니다.

 

 

 

 

#심신을 다스려주는 '대추'

 

 

한방에서 "성질이 따뜻하며 위를 편하게 해 배가 차갑거나 설사를 할 때 유용하다"라고 알려져 있는 대추! 게다가 맛이 달고 여러 한방 재료를 조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영양밥이나 삼계탕 등 여러 보양식에 빠지지 않는 단골재료이죠. 대추를 차로 달여 마시면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면서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된다고 해요. 피로하거나 잠을 푹 자고싶을 때 대추차 한 잔을 마셔보세요~

 

 

 

 

#농협a마켓 기획전

 

 

지금까지 한로에 먹으면 좋은 건강 음식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맛과 향이 뛰어나면서도 몸까지 건강하게 해주니 당장 챙겨먹어야 겠다는 마음이 드는데요~ 농협a마켓에서 판매하는 맛 좋은 우리 농산물과 함께 다가오는 가을, 겨울 추위도 미리 예비하며 건강한 일상을 보내시길 바랄게요. :)

 

 

※ 필요 이상의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신용등급이나 이용한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카드 신청 전 카드상품 안내장 및 약관의 내용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상세혜택 및 이용조건 등 카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card.nonghyup.com) 약관을 참조하시거나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 또는 카드고객상담센터(1644-4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체이자율 : 연21.0%~27.9%(회원별, 연체기간별, 이용상품별 차등적용)
"신용카드 사용, 갚아야 할 빚입니다."

Posted by NH농협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