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즐거움

2018년 1월 5일

 

먹으면 보약보다 좋은

1월 제철 음식

 


2018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항상 건강을 잘 챙기자 다짐을 하게 되는데요~ 건강을 지키는 가장 쉬운 방법 하나, 바로 제철 음식 챙겨먹기! 제철에 나는 음식들은 신선도나 맛, 영양도 가장 풍부하죠! 그래서 오늘은 1월에 먹으면 보약인 1월 제철 음식을 소개해드릴게요!


 



#새콤달콤 제철 과일로 건강 지키기

  


겨울 대표 과일, 딸기! 잘익은 딸기는 향기도 달콤 맛도 달콤해서 누구나 좋아하는데요~ 딸기는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해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고, '일라직산'이라는 성분은 암세포 억제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1월 제철 과일, 한라봉! 한라봉은 울퉁불퉁 못생긴 생김새와는 다르게 항산화제로 뛰어난 '카르티노이드' 성분을 가득 담고 있답니다.

 



#아삭아삭 제철 채소로 건강 지키기

 


대표적인 뿌리채소인 우엉! 우엉은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매력적일 뿐 아니라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신장 기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섬유질이 많아 배변을 촉진시키기도 하죠. 1월에는 더덕도 제철인데요. 더덕은 식이섬유와 무기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줘 건강도 지키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영양만점 제철 생선으로 건강 지키기

 

 

1월부터 가장 맛있는 도미는 지방질이 적다보니 비만 고민하는 분들께 좋은 생선 중 하나랍니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해 단백질을 잘 섭취해야하는 환자들에게도 많이 추천하는 생선이지요. 아귀는 생김새가 못생겨 잡히면 그냥 버려지기도 하는 생선이었다고 하는데요! 지방 함유량이 낮으면서도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필수 아미노산 보충에 그만이라고 하니 싱싱한 도미와 아귀로 건강한 한 끼를 먹어보세요!

 


 

※ 필요 이상의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신용등급이나 이용한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카드 신청 전 카드상품 안내장 및 약관의 내용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상세혜택 및 이용조건 등 카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card.nonghyup.com) 약관을 참조하시거나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 또는 카드고객상담센터(1644-4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체이자율 : 회원별, 이용상품별 약정금리 + 최대 3%p, 법정 최고금리(24%) 이내 

※단, 연체 발생 시점에 약정금리가 없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적용함

-일시불 거래 연체 시: 거래발생 시점의 최소기간(2개월) 유이자 할부금리

-무이자할부 거래 연체 시: 거래발생 시점의 동일한 할부 계약기간의 유이자 할부 금리

-그 외의 경우: 약정금리는 상법상 상사법정이율과 상호금융 가계자금대출금리 *중 높은 금리적용

*한국 은행에서 매월 발표하는 가장 최근의 비은행 금융기관 가중평균대출금리(신규대출 기준)

"신용카드 사용, 갚아야 할 빚입니다."

 

Posted by NH농협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