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발견

2018년 1월 26일

 

팝아트 전시 추천

'Hi, POP 거리로 나온 미술, 팝아트'

 

 

 

추운 겨울에는 야외 활동보다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여가를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올 겨울 놓쳐서는 안 될 전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세계적인 팝아트 거장들의 작품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몰입도 100%의 전시, <Hi, POP 거리로 나온 미술, 팝아트 展>.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Hi, POP 거리로 나온 미술, 팝아트 展   ▶홈페이지 바로가


 | 장소  M컨템포러리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120 1F)

 | 기간  2017.12.15(금) ~ 2018.04.15(일)

 | 관람시간

   평일: 11:00-20:00 (입장마감 19:00) / 주말: 10:00-19:00 (입장마감 18:00)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은 21:00까지

 | 도슨트 투어

   평일: 11:30 / 15:00 / 18:00

   주말: 11:30 / 15:00 / 17:00

 | 입장료

   일반 16,000원 / 학생(중/고/대학생) 12,000원 / 어린이(만3세~12세) 8,000원

   20인 이상 단체 현장 2,000원 할인 (정가기준)

   만 65세 이상,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장애인 본인 현장 50% 할인

   특별무료권 (36개월 미만 유아/증빙물 지참 시 적용)

 | 주차  르 메르디앙 호텔 자체주차장 이용가능 (전시 관람 시 3시간 무료)




 

#거리로 나온 미술, 팝아트

 


<Hi, POP 거리로 나온 미술, 팝아트> 전시는 앤디 워홀, 키스 해링 등 팝아트 전성기를 이끌었던 대표 아티스트 5인의 다양한 작품들을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작가별 개성이 느껴지는 특별한 전시공간 구성으로 더욱 생생하게 전시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 TIP

여기서 NH농협카드가 알려주는 꿀팁! 관람객이 많아 전시에 집중하기가 어려울 경우, 다른 사람에게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역순으로 관람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NH농협카드와 함께 거꾸로 투어를 함께 떠나볼까요? 


 

 


#앤디 워홀 #Andy Warhol

 


‘팝아트’의 대표 아티스트, 앤디 워홀! 마릴린 몬로, 베토벤, 괴테 등 유명인물부터 캠벨 수프까지 그의 손을 거치면 일반적인 상품의 하나의 예술로 재탄생되죠! 대중적 이미지를 실크스크린 기법을 통해 되풀이하는 ‘반회화’ 기법으로 그는 오늘날 팝아트의 전설이 되었답니다.


 

전시를 관람하다 보면 그의 대표작 중 하나인 <바나나>와 함께 하는 특별한 인증샷 존이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팝아트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으로 인생샷을 남겨주세요! 또한, 비밀스러운 작업이 벌어질 것만 같은 팩토리에 들어서면 실크스크린 기법으로 오직 하나뿐인 나만의 에코백도 만들어 볼 수 있으니 체험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로버트 인디애나 #Robert Indiana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전시는 LOVE 조각으로 유명한 로버트 인디애나! 작가 이름은 생소해도 뉴욕에 있는 LOVE 조각은 다들 잘 아실 거예요~ 단순한 문구에 그만의 문학적인 상징을 불어넣은 작품 <LOVE, 1966>는 세계 곳곳에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답니다.


로버트 인디애나의 작품은 주로 표지판, 상표 모양을 이용한 간결한 기하학적 형태가 돋보이는데요. 어릴 적 자주 이사를 다녔던 작가에게 교통 표지판과 바퀴가 강인한 인상으로 남아, 이후 그의 작품의 상징을 이루게 되었다고 합니다.

 

 

 

  

#키스 해링 #Keith Haring

 

낙서같은 사진 속 작품들만 봐도 어떤 작가인지 감이 오는 분들이 많죠? 이번 전시 공간은 바로 '거리의 예술가'라는 별명을 가진 ‘키스 해링’의 전시 공간인데요. 예술로 인정받지 못하던 낙서 형태(그래피티)를 자신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하나의 예술로 인정받았는데요~


실제 지하철역처럼 꾸며진 전시 공간이 마치 그 당시의 현장 속에 들어와 있는 착각을 불러일으키킵니다. 마커펜으로 그려진 만화 같은 그의 작품은 보는 이에게도 즐거움과 활력을 주기도 합니다. 그의 작품들을 통해 낙서가 예술이 되고 삶이 파티가 되는 키스 해링의 라이프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로이 리히텐슈타인 #Roy Lichtenstein

 

이어지는 전시는 ‘로히 리히텐슈타인’! 팝아트의 대중화를 이끈 주역 중의 한 명인 만큼 익숙한 작품들도 많답니다. 망점으로 구성된 원색의 이미지와 과장된 말풍선이 마치 만화 속 한 컷을 옮겨 놓은 듯한 느낌인데요~ 단순한 이미지 때문에 가벼워 보일 수 있지만, 작품 속에는 그만의 묵직한 블랙 유머가 담겨 있어 보는 이들에게 큰 의미를 던지기도 합니다.


국내 최초로 60점에 달하는 원화 작품을 볼 수 있는 것이 이번 전시의 핵심 포인트! <우는 여인, 1963>, <헤어 리본을 한 소녀, 1965> 등 시그니처 작품은 물론 88 서울 올림픽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까지 빠짐없이 감상해 보세요!



 

 

#로버트 라우센버그 #Robert Rauschenberg

 

마지막으로 만나볼 전시는 바로 팝아트의 선구자로 알려진 ‘로버트 라우센버그’의 작품! 버려진 공산품 쓰레기들을 화폭에 그대로 붙이는 콤바인 방식과 회화와 조각의 조합에 실크스크린을 적용하는 등 새로운 기법을 도입해 팝아트 계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는데요. 마치 에피소드가 모여 하나의 이야기를 완성하듯, 그의 작품 속 요소들은 보는 이로 하여금 하나의 새로운 예술적 가치를 발견할 수 있게 만들어준답니다.


 

 

 


#전시의 또 다른 재미, 아트숍


전시를 보고 나면 마음 속에 인상 깊었던 작품들이 떠오르는데요. 이럴 땐 아트숍에 들러 좋아하는 작가의 굿즈들을 구경하며 전시의 여운을 이어가 보세요! 주머니 속에 간직하고 싶은 피규어부터 작품을 옮겨놓은 포스터까지 매력적인 아이템들이 가득하답니다!

 

 

 

※ 필요 이상의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신용등급이나 이용한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카드 신청 전 카드상품 안내장 및 약관의 내용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상세혜택 및 이용조건 등 카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card.nonghyup.com) 약관을 참조하시거나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 또는 카드고객상담센터(1644-4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체이자율 : 회원별, 이용상품별 약정금리 + 최대 3%p, 법정 최고금리(24%) 이내 

※단, 연체 발생 시점에 약정금리가 없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적용함

-일시불 거래 연체 시: 거래발생 시점의 최소기간(2개월) 유이자 할부금리

-무이자할부 거래 연체 시: 거래발생 시점의 동일한 할부 계약기간의 유이자 할부 금리

-그 외의 경우: 약정금리는 상법상 상사법정이율과 상호금융 가계자금대출금리 *중 높은 금리적용

*한국 은행에서 매월 발표하는 가장 최근의 비은행 금융기관 가중평균대출금리(신규대출 기준)

"신용카드 사용, 갚아야 할 빚입니다."


Posted by NH농협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