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즐거움

2018년 3월 2일

 

한 해의 평안을 기원하며

정월대보름에 먹어야 할 음식

 

 

한 해의 첫 보름달이 뜨는 정월대보름! 음력 1월 15일로, 예로부터 한 해 풍년을 기원하고 질병이나 액운으로부터 무사태평하기를 기원하던 날이랍니다! 정월대보름에는 꼭 먹어야 하는 음식들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NH농협카드와 함께 정월대보름에 먹으면 좋을 영양만점 음식을 알아볼까요?!


 


#액운을 날리고 건강을 가져다주는 '부럼'

 


정월대보름이면 다들 생각나는 풍습, 바로 부럼 깨기! 부럼은 생밤, 호두, 은행, 땅콩 등 견과류들을 함께 통칭하며, 오도독 부럼을 깨먹으며 액운을 날리는 의미가 있답니다. 특히, 호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을 주고, 땅콩은 단백질이 풍부해 스태미너 식품으로도 불린답니다.

 


#쫀득쫀득 달콤한 영양만점 '약밥'

  


쫀득한 식감이 일품인 약밥! 찹쌀에 대추, 밤, 잣 등을 섞어 찐 후 꿀과 간장으로 달콤하게 버무려 완성하는데요~ 항산화성분이 많은 꿀이 함유돼 몸에 좋은 것은 물론 각종 견과류가 들어가 식감도, 고소한 맛도 최고랍니다!


 

 

#나물로 한 가득 싸먹는 건강, 복쌈

 


한 해의 복을 한 가득 싸서 먹는다는 의미의 복쌈! 지역에 따라 노적쌈, 김쌈으로도 불리며, 말린 취나물, 도라지, 숙주나물, 시레기 등을 기름에 볶은 뒤 밥을 감싸 손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겨울철 비타민 보충을 위해 가을내 말려둔 나물을 먹는 것에서 시작된 복쌈은 시즌에 따라 다양한 나물로 만들 수 있어 개인 취향에 맞춰 다채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정월대보름 음식은 농협몰에서 준비하세요!

 


지금까지 영양 가득한 정월대보름 음식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신선한 재료들을 농협몰에서 간편하게 준비해 영양만점의 풍성한 정월대보름 음식 한 상 차려보세요^0^ 




※ 필요 이상의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신용등급이나 이용한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카드 신청 전 카드상품 안내장 및 약관의 내용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상세혜택 및 이용조건 등 카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card.nonghyup.com) 약관을 참조하시거나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 또는 카드고객상담센터(1644-4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체이자율 : 회원별, 이용상품별 약정금리 + 최대 3%p, 법정 최고금리(24%) 이내 

※단, 연체 발생 시점에 약정금리가 없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적용함

-일시불 거래 연체 시: 거래발생 시점의 최소기간(2개월) 유이자 할부금리

-무이자할부 거래 연체 시: 거래발생 시점의 동일한 할부 계약기간의 유이자 할부 금리

-그 외의 경우: 약정금리는 상법상 상사법정이율과 상호금융 가계자금대출금리 *중 높은 금리적용

*한국 은행에서 매월 발표하는 가장 최근의 비은행 금융기관 가중평균대출금리(신규대출 기준)

"신용카드 사용, 갚아야 할 빚입니다."


Posted by NH농협카드